2020.02.23 일요일

본문

eee4ac3b31d313322e6996731d44248e_1569120302_7.jpg 

▲ 사진1 - <Jesus is King> 의 트랙 리스트

 

미국의 래퍼, 프로듀서, 패션 디자이너로 활동 중인 만능 엔터테이너인 카니예 웨스트(이하 카니예)가 자신의 Sunday Service에서 오는 9월 27일에 9번째 앨범인 <Jesus is King>‘의 발매를 예고했다.

 

카니예의 부인인 킴 카다시안이 지난 8월 30일에 자신의 SNS를 통해 카니예의 앨범 트랙 리스트가 있는 사진 한 장을 공개하였다. 수록곡에는 지난 4월 12일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음악 축제인 ‘코첼라 페스티벌’에서 공개한 ‘Water’가 포함돼있다.

 

카니예는 작년 8월에 <Yandhi>를 발매한다고 했으나, 약 1년 정도 발매를 연기하고 있다. 팬들은 ‘Water’가 <Jesus is King>에 포함된 것을 보고 프로젝트<Yandhi>의 이름이 <Jesus is King>으로 바뀐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.

 

<Jesus is King>은 인간으로서의 카니예 웨스트를 얘기한, 전작 앨범 <ye>과 달리 2016년에 발매한<The Life Of Pablo>처럼 앨범 제목에서 볼 수 있듯이 ‘종교적 신앙심’을 주제를 다룰 것으로 생각된다.

 

최근 카니예의 절친한 동료들인 푸샤 티와 키드 커디가 각각 인터뷰에서 밝힌 내용에 따르면 푸샤 티는 작년 카니예가 제작한 푸샤 티 앨범 <Daytona>에서 둘의 궁합을 증명하였고, 다시 카니예와 함께 앨범 작업 중이라고 밝혔다.

 

키드 커디는 2020년에 발매 예정인 자신의 앨범과 카니예와 함께한 <Kids See The Ghosts>의 후속작을 얘기하였다. 또한, 카니예는 아디다스와의 협업하여 만든 ‘Yeezy 700’의 세 번째 버전을 공개하여 발매를 예고하는 등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것 처럼 보인다.

 

팬들은 카니예의 <Jesus is King> 발매소식에 “믿지 않는다.”, “그얀언?(그래서 얀디는 언제?)” 등의 반응을 보이며 카니예의 말을 신용하지 않는 것 같다. 그렇지만 언제나 카니예가 앨범 발매로 관심을 끌면 명반이 나온다는 말이 있듯이, 그의 앨범을 기다릴 가치는 충분하다.

 

배준호 수습기자     baejh0619@naver.com

 

출처

사진1 - 힙합 엘이 국외 뉴스 – http://hiphople.com/news_world

정보1 - 힙합 엘이 국외 뉴스 – http://hiphople.com/news_world 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